브레이징,솔더링,연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브레이징,솔더링,연결

브레이징,솔더링,연결



  • 브레이징, 솔더링, 연결
  • 솔더링, 브레이징 합금을 이용한 금속 제품의 연결을 위한 고주파 유도 가열의 응용은 폭넓은 적용을 제공한다. 금속제품 연결의 많은 방법들은 새로운 제조기술의 적용을 가능하게 하는데, 특히 은 브레이징 합금을 연결 매질로사용하여 한 종류만으로 만드는 것을 대신하는 제품 조립의 디자인과 같은 것이다. 유도 연결의 독특한 특징은열을 가하는데 속도가 빠르다. 열 전달이 일정하다. 단 한번의 처리 과정들이다. 그리고, 전체적인 구성또는 조립과 비교해서 단지 부분적인 표면을 취급할 때 경제적인 가열 비용이 든다.
    250∼500℃의 저온 솔더링, 융해. 금속제품의 연결에 있어서 상대적으로 저온으로급속히 금속제품에 도달하는데 기인하는 고주파 전류의 용량 때문에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급속한 연결이 가능하다. 시간의 차이가 없을 때, 500∼700℃ 범위의 융해를 가진 좀 더 어려운 솔더링은 어느 다른 방법보다도더욱 효과적으로 연결을 위해 빨리 융해시킨다. 전기 다리미 또는 가스 프레임에 의해 30초 정도 요구되는보통의 솔더링 작업은 유도 가열 장치에서는 1∼2초 정도로 수행될 수 있다.
    은 합금에 있어서 고주파 유도 브레이징은 철, 비철 그리고 유사하지 않은 금속 연결의훌륭한 방법을 제공한다. 이것의 눈에 띄는 잇점은 은 합금의 유동성이 다른 합금에서 도달하지 못하는 제한적인부분까지의 통과 깊이를 제공한다.
    모세관 현상은 표면에서 연결부까지 뻗어 가는 결과가 되고, 이렇게 하여 고정 연결을형성한다. 은 브레이징은 어느 정도까지는 견고한 솔더링을 형성한다. 연결부는 합금한 금속 물보다 더 강하게되어 강한 결속력이 가능하게 된다. 대부분의 경우에 합금의 융해와 연결을 위한 제품의 가열을 위한 고주파유도 가열의 사용은 동 브레이징에 의해 얻을 수 있는 강도만큼 연결이 되고 동 브레이징의 대용으로 고려할때, 통제된 공기 용광로의 필요성은 사라질 것이다.
    은합금은 그것들의 구조를 고려할 때 1,100∼1,500℃ 범위의 온도에서용해된다. 그것들은 4,000∼7,000 lb/inch2 의 장력을 가지고 있지만 어떤 디자인들은 100,000lb/inch2 의 연결 강도를 제공한다. 최대 강도를 얻기 위해서는 제품이 연결되는 공간이 최대로 밀접하여야한다. 꼭 맞으면 맞을수록 더 강해진다.
    결국 은 합금을 이용한 브레이징은 다른 어떤 방법보다는 더욱 경제적이다. 그것은 빠르고합금이 일정한 유동이 되며 상대적으로 적은 양으로 사용되고 실제적인 완결함을 요구하지 않고 연결이 된다. 간략하게 얘기해서 은 브레이징 연결은 강도와 부드러움을 갖고 유연성 있게 결합시키며 그것은 조립품들이 새지않음을 보장하고 보통의 솔더로 융해될 온도까지 견딘다. 은 브레이징 연결을 위한 고주파 유도가열은 다른가열보다 더욱 적당하다.


  • (그림93) 다양한 브레이징 연결부를 유도 가열에 적용할 수 있다.


  • (그림94) 잡다한 유도 브레이징 연결들을 은합금의 다양한 방법으로 보여주고 있다.

  • 한 예로 아세틸린 토치는 브레이징되는 표면 가까이에서 제품을 왜곡시킬수 있는 과다 가열이 일어날 수도 있다. 고주파 유도 가열의 잇점은 제한된 표면의 가열에 있어 더욱 더유리한 것이다.

  • 잘못된 브레이징 연결. 그림93에서는 유도 가열 작업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은 브레이징 연결형태이다.


  • (그림95) 은합금의 다양한 방법들은 금속판 제품의 유도 브레이징 결합으로사용될 수 있다.

  • 그림A의예에서는 결성된 은 합금 고리가 지시하는 것처럼 연결부에서 브레이징되어 있다. 열이 봉 바닥 표면에 가해질때 합금은 두 제품 사이의 표면을 채우는 방법으로 흘러들어 간다. 그림B에서는 브레이징 물질이 테두리 끝에놓여 있는 연결인데, 그것이 녹을 때 연결부분을 통하여 흘러들어 간다. 그림C에서는 은 합금 와셔인데 그림D에서지시하는 것처럼 샤프트 상부와 테두리 끝 사이에 놓여 있다.
    이러한 형태의 브레이징 적용은 초과된 물질이 연결부로 흘러들어 가기 위해서 은이 녹을때 샤프트를 밀어서 가열시키는 것이 필요하다. 그림E에서도 비슷한 경우인데 이러한 경우에 삽입은 압력을요구하는 것과 같이 가열할 때 부싱의 형태로 만들어지는고 은링이 녹을 때 연결부로 물질이 흘러가도록 하기위한 것이고 이렇게 하여 금속 대 금속의 접속이 되는 것이다.
    이러한 형태의 부싱을 적용시키는데 있어서 그림F에서 보이는 것처럼 솔더 밑에 놓인은링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그림G의 예에서는 링이 부싱의 머리부분에 놓여 있고 녹으면 연결부로 흐를것이다. 이런 형태의 삽입이 충분한 무게를 가지고 있다면 합금이 흐르는 점에서 가열될 뿐만 아니라 제품이위치를 잡아 갈 것이다. 이렇게 금속 대 금속 접촉이 된다. 어쨌든 가벼운 제품은 타일틀한 금속 대 금속연결이 보강되도록 적당한 압력을 가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브레이징 연결의 또 다른 형태가 그림94에 묘사되어 있다. 그림A의 예에서는 솔더플랜지가 금속판 위쪽과 브레이징된 것을 나타내고 있다. 이러한 적용에 있어서는 은합금 와셔를 두 제품을조립하기 전에 집어넣어야 한다. 그림B에서는 플랜지가 튜브를 올려놓는 방법을 묘사하고 있는데 은 합금 디스크가튜브 모서리 밑에 놓이고, 그 다음 그것이 녹은 위치를 잡아 압착한다. 합금은 연결부로 들어가서 고정 연결을형성한다.
    튜브와 플랜지 연결의 또 다른 방법이 그림C에보이고 있다. 여기에서 은합금 링은 연결부 윗부분에 놓인다. 열을 가할 때 합금은 관 옆쪽에서 바닥끝으로흘러 내려가고 이렇게 전체 표면을 덮는다. 이같은 작업을 할 때 또 다른 방법은 플랜지 위쪽에 카운터 보어를제공하고 그림D와 같이 그 안에 은링을 넣는 것이다. 가장 좋은 방법 중에 하나는 플랜지나 그것 안으로삽입되는 구조재를 홈을 내고 두 제품을 조립하기 전에 홈 안으로 은합금을 넣는다. 그림E에서 보인 예는플랜지 안에 홈이 나 있고 합금이 녹는점까지 도달할 때 전체적으로 연결된 표면이 덮여지도록 그것은 위 아래로흐를 것이다. 브레이징 연결의 또 다른 방법이 그림F에 지시되어 있는데 은합금 링이 튜브 안에 놓여 있다. 합금이 녹을 때 관 모서리를 바깥쪽과 연결부 안쪽으로 흘러간다.
    관, 덮개, 드라운 쉘과 같은 금속판 조립 연결에 있어서 컨테이너가 요구되는데 그와유사한 유도 가열이 잘 응용된 많은 브레이징 연결들이 있다. 그림95는 이런 연결들을 보이고 있다. 그림A의예에서는 조립품의 양쪽끝형태인데 보이는 것처럼 조립품들이 서로 삽입할 수 있도록 은합금이 되어 있다. 그림B? 놓인다.


  • (그림97) 기존의 2단계 브레이징 테이블은 코일과 고정자 두 세트로 배치되며 단일 발생기로 최대 출력이 보장된다.

  • 캡이 슬리브를 포함한 조립의 또 다른 형태가 그림K에보이는데 링이 안쪽에 놓인다. 금속 주위로 합금이 흘러가도록 충분히 가열됐을 때 연결부로 흘러 갈 것이다. 그림L의 예에서는 안쪽에 놓이고 연결부로 흘러가야 한다. 이같은 경우에 브레이징은 링이 제위치에 남아 있는게 중요하고 밑쪽에 뿐만 아니라 실제적으로 위쪽으로 흘러갈 때는 은합금의 특징이 있을지라도 완전한 연결을보증하기 위해 제품을 윗방향의 밑쪽으로 돌리는 것이 낫다.
    그림의 밑부분에 보인 다섯 가지의 예에서는 관 모양의 몸통에 쉘로우 커버를 가열하는데사용되는 방법을 나타낸 것이다. 링은 다소 선이 이미 결정된 것을 따라 여러 가지 방법으로 올려진다. 그림M과그림N의 연결에서는 은합금이 흐르자마자 금속 대 금속의 접촉을 형성하기 위하여 압력을 가하는 것이 필요하다.
    생산-브레이징 셋업. 그림96은 고주파 유도 가열에 의해 만들어질 수 있는 연결부를나타내는 금속제품의 잡다한 형태에서 브레이징 작업의 다양성을 나타낸 것이다. 그림A에서 조립은 고정형 삽입이브레이징되는 관을 포함한다. 은 브레이징 링은 홈 안에 위치하고 보이는 것처럼 조립에 앞서 플러그 안에끼운다. 관은 그 다음 플러그 위에 놓이고 유도 가열은 보이는 것처럼 1회전 유도체에 의해 표면에 발생한다. 브레이징에 사용되는 테이블이 그림97에 묘사되어 있다.
    이 경우 두 개의 부가 사용된다. 오른쪽에 하나는 브레이징 작업 동안의 고정자 배치를나타내고 있고, 왼쪽에 고정자는 개장되어 있으며 부하를 걸 준비가 되어 있다.


  • (그림98) 금속판 조립품의 브레이징을 위한 연속형 가열 코일과 고정자.

  • 그것은 동시에 8개를 브레이징할 수 있고 각각의 조립품은 고정자 상부교차 플레이트에 위치한 각각의 스프링 플런저에 의해 고정된다. 연결부에 적당한 가열이 된 후에 은 브레이징합금은 위와 아래로 흐르고 일정한 브레이징 결과가 된다. 인서트 솔더와 대응되는 관을 누르는 것은 정확한배열을 보장하고 가열되는 동안 관이 움직이는 것을 방지한다.


  • (그림99) 네 개의 철봉 안에 제품 끝을 브레이징할 때는 연속형 가열 코일에의해 동시에 수행된다.

  • 그림98에서는노즈 컵과 스페이스의 연결을 위한 브레이징 설치를 묘사했다. 여기에서 여섯 개의 조각은 동시에 다루어진다. 이런 내부형 코일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그림96의 B와 같이 세부적으로 보여질 수도 있다. 보이는 것처럼은 합금 링이 컵 밑부분에 놓이고 용해된 합금은 양쪽 두 부분이 완전히 접촉된 표면 연결부를 따라 흘러간다.
    그림96에 묘사된 작업은 보이는 것처럼 은합금 링이 맨위 연결부에 놓인 몸체에 관을브레이징하는 것을 나타내고 있다. 작업은 그림99에 묘사한 것과 같이 형성된다. 테이블은 두 개의 고정자로배치되어 있고 네 개의 조각이 동시에 브레이징된다. 코일은 가열이 바깥 표면으로부터 발생되도록 배치된다. 두 개의 제품이 합금이 녹는점보다 조금높은온도를 얻었을 때 은은 연결부를 따라 흘러가고 이렇게하여 브레이징된다.
    그림100에 묘사된 설치는 드라운 컵에 인서트를 브레이징 하는 것인데 내부형 코일이사용되었다. 이 조립은 그림96의 D에서 상세하게 묘사되어 있다. 각 인서트는 브레이징하는 동안 견고하게놓여져 있는데 합금 링이 녹은 후에 초과된 물질은 밖으로 밀려나오고 일정하게 분배되는데 이렇게 하여 금속대 금속의 완전한 연결을 보장하기 위한 것이다.
    그림101에서는 본체에 압력 게이지가 사용된 여덟 개의 보이던 관을 솔더링하기 위한장치이다. 이 작업에서는 두 개의 병렬형 유도체가 사용되어 배치되었는데, 전류가 한쪽 바에서 들어와 다른쪽으로 나가게 되는 것이다. 그림96의 E에서는 작업의 세부적인 것을 볼 수 있다. 유도체가 가열되는 제품에비례하는 것을 보이고 있다. 에너지가 있는 유도체는 몸속의 양쪽부분을 가열하는데 그것은 관 연결부에서 일어난다.


  • (그림100) 관에 철 인서트 결합을 위한 브레이징은 은합금이 사용되며 인서트는 합금 은이 흐를 때 정위치에 압착된다.

  • 그림102에서 보인 설치는 관을 플랜지에 브레이징하는데사용되는 것이고 이 작업에서 고정자는 동시에 네 개의 제품을 다루도록 배치되어 있다. 내부형 코일이 사용되는것이 그림96의 F에 보이고 있다. 은합금 링이 플랜지의 챔프(모서리를 깎아낸 면) 부분에 놓이고 녹는온도까지 도달하면 전체 연결부를 통하여 밑으로 흐른다. 바깥쪽 슬래브는 코일 위의 제품을 가운데로 조정하는데사용된다.

  • 표면의 준비. 유도 연결의 어떤 형태는 솔더 또는 은합금이 사용되는데 깨끗한 표면이 필수적이다.


  • (그림101) 두 개의 바를 포함한 병렬형 유도체는 브리지에 의해 연결되고동시에 여덟 개의 부르동관(저음관) 솔더링에 사용된다.

  • 후럭스는 금속 제품 표면에 산화막을 융해시키는 성질을 가질지라도 가열을하기 전에 표면을 깨끗이 하는 것이 낫다. 이것의 더욱 강한 결속을 보장할 것이다. 그리고 연결되는표면은 상업적으로 생산되는 것만큼 부드러워야 한다. 이런 진행 과정은 합금의 흐름이 더욱 좋고 불규칙하게표면이 접촉되는 것보다 더욱 규칙적인 분배가 될 것이다.
    은 합금 브레이징 연결에 있어서 후럭스의 적당한 양을 연결부 주위에 가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것이 산화의 예방책이 된다. 후럭스가 가열될 때 일정한 결속을 가능하게 하는 합금의 자유로운 유동을 제공하게된다. 보통 좋지 않은 후럭스를 사용할 때, 후럭스는 액체의 형태이고 가열했을 때 거품이 일어난다. 후럭스의유동성은 은합금이 녹는데 요구되는 온도이하에서 흐를 수 있는 만큼 충분하다. 50~100 의 온도차 유동성에서후럭스는 브레이징 작업 동안의 좋은 온도 지시계 역할을 한다.
    유도 가열은 금속제품이 연결되고 솔더가 사용되는 것 사이에서 작은 온도차가 존재할때 더욱 효과적이다. 이것은 가열 코일이 녹는점까지 점차적인 가열을 위해 충분한 거리를 두고 위치하기 때문이다. 그 다음 자동 타이머를 통해 가열은 솔더가 흐르는 순간 정확하게 차단된다. 그림의 예가 그림103에 보이고있는데 금속으로 코팅된 플랜지로 바꾸는 아연 솔더링을 나타낸다. 거기에는 작은 온도차가 존재한다.

  • 다수 내부 브레이징. 그림104에 묘사된 브레이징테이블은 금속 방풍 판에 철링의 연결을 위해 사용된다. 금속 방풍 판에 철링의 연결을 위해 사용된다. 링은브레이징 합금이 조립품 앞쪽에 삽입되도록 흠에 위치한다.


  • (그림102) 멀티-브레이징 작업은 가공된 플랜지와 관을 결합하기 위해 배치되어 있다. 고정자와 코일 두 세트는최대 생산량을 위해 사용된다.

  • 그 다음 제품이 조립되고 한번에 여섯 개의 제품이 연결되도록 배치된고정자에 위치한다. 고정자는 맨위 경첩 봉에 놓인 다음 플랜지와 각각의 스프링 플랜지가 배치되고 방풍판위치에 고정된다.
    제품이 연결된 단면도에서 고정자에 위치한 부분과 이런 작업을 위한 내부형 코일이 그림105에묘사되어 있다. 점퍼 연결이 연속적인 결합을 위해 제공된 코일 사이에 사용되었고 반면에 동관이 연속적인 냉각수의흐름을 위해 제공된 코일 연결부의 끝에 연결된다. 코일은 보이는 것처럼 달걀모양으로 형성된 큰 동관부로부터만들어진다.


  • (그림103) 두 제품을 결합하는데 사용되는 단일 회전 유도 코일에서는 빠른 가열 주기가 바람직하다.

  • 그림106에서는 네개의 삽입부가 솔더링되어 있는위에 철판 몸체와 가열을 위해 사용되는 두 개의 다른 코일을 보여주고 있다. 맨위 코일은 두 개의 삽입부가동시에 솔더링되도록 배치되어 있고 밑쪽 코일은 일회전 코일인데 옆쪽 인서트를 솔더링하도록 배치되어 있다. 이러한 코일들은 그것들이 사용되는 상대적인 위치에서 보여지고 있다.


  • (그림104) 금속판 관에 철링 브레이징 장치. 스프링 작동 플랜지는 연결되는 제품의 적당한 접촉이 보장되어야한다.

  • 이러한 예에서 보여주는 것과 같이 솔더링 제품은비교적 짧은 시간에 평균적인 솔더를 녹일 수 있는 열을 얻는 것이 가능하며 가끔은 느슨하게 결합된 코일을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브레이징에 있어서 보다 더 많은 경우 과열을 피해야 할 때가 있다.


  • (그림105) 단일 회전 형태의 내부 가열 코일은 드라운 컵 안쪽에 링을 브레이징하기위해 사용된다. 가열은 만족스런 브레이징 보장을 위해 많은 양이 집중되어야 한다.

  • 솔더링에 있어서 코일은 그림에서 연결부와 위쪽 코일의 공간에 의해 보여지는제품으로부터 어느 정도 거리를 주어야 한다.

  • 연속적인 솔더링. 작은 제품의 경솔더링을 위한 턴테이블 고정자가 그림107에 보이고 있다. 제품은 천천히 회전하는 축에 놓인 석면 벨트 위에 놓여 있다. 제품은 디스크에 위치한 팬케이크형 유도 코일밑에서 제품이 통과하고 솔더가 연결부 주위로 일정하게 흘러가는 온도까지 가열된다. 코일과 디스크를 통과한부분을 그림A에서 볼 수 있다.
    제품이 가열 지역을 통과한 후 플레이트 그림B에 의해 꺼내진 후 운반 상자 안으로 활강 사면로인 그림C를통하여 떨어진다. 이러한 고정자는 솔더링하는 공장에서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다. 축을 회전시키기 위해서는제품의 다양한 크기와 모양에 따라 정화한 가열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조정을 제공해야 한다.


  • (그림106) 금속관 컨테이너에 두 개의 인서트를 솔더링 하기 위해 배치된다양한 가열 코일. 위쪽 코일은 한번에 두 개의 인서트를 솔더링하기 위해 배치되어 있다.

  • 그럼 디자인은 다양한 스타일의 코일에 편리하여 가열지역을 희망하는 길이로짧거나 작게 만들 수가 있다. 석면 디스크는 고주파 전류의 흐름에 저항을 갖고 있지 않기 때문에 유도 코일이위에서 솔더링하기를 원하든 원하지 않든 간에 석면 디스크를 제품이 지나갈 수가 있게 된다.
    연속적인 솔더링과 브레이징 고정자의 또 다른 형태는 그림108에 설명되어 있다. 제품은작은 캔 콘덴서 A인데 덮개는 부드럽게 솔더링되어 있다. 땜납 링은 커버 위에 놓여 있고 조립품이 밸트위에놓인 후 작은 모터에 의해 다양하게 가동된다. 석면 보드 B부분이 도르래 사이에서 그것을 지지하기 위해벨트 밑에 있다. 도르래는 강목으로 만들어지는데 고주파 자기장의 흡수를 위한 비금속 물질로서 차단을 위한것이다.
    앞에서의 예와 같이 고정자의 이런 형태는 다른 코일의 응용과 그것들의 변화가 필요할때 다양한 솔더링 작업에 알맞다.
    그림C에서 보인 제품의 예는 밑바닥 부분으로부터 가열할 때 더욱 알맞다. 이 석면 보드는 그림D와 같이자를 수 있는데 유도 코일이 그 안에 설치할 수 있고 이렇게 하여 고주파 전류가 석면 벨트를 통하여 유도된다.

  • 다량의 브레이징 작업. 그림109에 고정자의 형태를 간단히묘사했다. 강철 돔판을 철 베이스 플레이트에 은 브레이징하는데 사용되는 연속형 코일인데 여섯 개의 제품이동시에 함께 연결된다. 제품은 연결부에 은합금 링으로 조립을 위해 브레이징되어 있다.


  • (그림107) 회전형 유도 가열 고정자는 특히 작고 얇은 제품의 매우 다양한 솔더링 작업에 적용된다.

  • 브레이징 후럭스가 적당히 공급된다. 그림110에서는 조립 제품의 세부적인면을 볼 수 있는데, 그것의 위치는 가열 유도체에 비례하고 제품으로부터 1/8inch 커플링을 끼우기 위해구멍이 뚫어져 있다. 플레이트는 고주파 전류가 한쪽 끝에서 시작하여 다른 쪽으로 나오는 화살표를 따라 흐르도록톱니 컷이 제공되어 있다. 동관 냉각 코일은 유도체 플레이트 바깥쪽에 브레이징되어 있다. 그리고 끝에는물을 공급하기 위해 호스가 연결되어 있고 여섯 개의 조립품이 30곳에 브레이징된다.
    한번에 두 개의 조립품들을 브레이징하는데 사용되는 직렬형 코일에 사용되는 것이 그림111에묘사되어 있다. 코일은 평면 동판으로 만들어지고 제품으로부터 정확한 커플링을 연결하기에 충분한 두 개의구멍이 뚫려 있다. 이 커플링은 1/8inch로 만들어지고 판이 그 다음에 1/32inch의 홈으로 잘려지는데이것은 고주파 전류가 연속적으로 흐를 수 있기 위한 것이다. 하나의 동관이 냉각을 위해 바깥쪽에 브레이징된다.
    변환 스위치를 가지고 작업하는 것은 보여지는 것과 같이 2단 브레이징 또는 경화 테이블과함께 사용되고 그것은 주타이머에 의해 교대로 통제되는 선륜통의 방법으로 정확함을 가질 수가 있다. 작업에있어서 선륜통은 한쪽 테이블에 가열 작업이 완성된 후에 즉시 동작하는데 반대편 쪽이 자동적으로 실행되어어떤 사람의 작업도 필요 없게 된다.


  • (그림108) 석면 벨트를 포함한 연속 공급 고정자는 유도 솔더링 작업에 사용되고 코일은 맨 위 또는 벨트 밑에 위치한다.

  • 수직적으로 작업되는 고정자. 공압 엘레베타 플랫폼 장치를 가지고 두 개의 브레이징 설치가 되어 있는 예가 그림112에 묘사되어 있다. 여기에서 두 개의 제품은 고정 유도체 디자인의 연속형 코일에 의해 동시에 브레이징된다.


  • (그림109) 한번에 여섯 개의 철판 조립품을 브레이징하는데 사용되는 연속형 유도 코일.

  • 테이블에서 은합금 링이 연결자로 사용되는 것뿐만 아니라 플랜지와 슬래브가함께 브레이징되는 것을 볼 수 있다. 두 개의 조립품은 가장 낮은 위치의 플랫폼 고정자에 위치한다. 그다음 왼쪽에 보이는 에어 밸브를 통하여 정확한 브레이징 위치의 코일 안으로 제품은 올라간다. 한쪽 제품이브레이징되는 동안 왼쪽 부분에 보여진 다른 고정 자에 제품이 올려진다. 이러한 형태의 장치는 거의 영구적이고전환 스위치가 버려지는 것과 스타트 푸시 버튼의 보증은 매우 긴 시간이 걸릴 것이다. 과 같아질 때까지떨어진다. 얇은 합금 필름은 무거운 부분보다 유연성이 좋고 더욱 강하고 경제적이다. 0.001이하 클리어런스는속이 빈 점들을 갖게 된다. 그것은 은 합금이 흐르지 못함에 따른 것이고 곡선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연결부강도가 이 지점에 따른 것이고 곡선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연결부 강도가 이 지점에서 급격히 떨어진다.
    이 도표에서 나타낸 수치는 평행한 표면을 유지하는 평평한 제품뿐만 아니라 일정한 주위공간을 가진 관모양의 부분에 대한 것이다. 보통 평평한 표면 솔더링과 브레이징에 있어서 가열되는 연결부에초과된 합금이 흘러나오도록 작은 압력을 가해도 될 것이다. 이렇게 하여 얇은 필름을 보장하는 것이 가장강한 연결부를 제공한다.

  • 동 브레이징. 작은 총모양의 동 브레이징을 위한 작업 테이블과 고정자가 그림114에 나타나있다. 이 브레이징 작업은 석영 관을 가지고 수행되는데 연결부 표면이 산화되는 것을 막기 위하여 수소 기체를함께 공급한다. 브레이징되는 제품은 오른쪽에 보여지는 막대 위에 놓인다. 일곱 개의 제품이 동시에 공급되고코일은 석영관내에 위치한다. 각각의 제품은 브레이징하는데 각기 다른 시간을 요구한다. 각각의 제품은 브레이징된후에 오른쪽 문이 열리고 다음 것을 정확한 브레이징 위치에 삽입한다.


  • (그림110) 브레이징 돔 조립품에 사용되는 코일과 고정자의 구조적인 세부도.

  • 이것은먼저 브레이징된 것이 왼쪽에 위치한 냉각 실로 들어가도록 하게 된다. 사용되는 코일은 헤어핀 타입이고 각부분에 벌어져 있는 제품은 단지 가열이 연결부에만 유도되기 위한 것이다.
    이러한 형태의 석영관 안에서 브레이징하는 잇점은 가열작업 동안에 제품을 관찰할 수가있다는 것이다. 가열 주기는 자동적이고 판넬 윗부분에 보이는 타이머에 의해 조절된다.
    작은 관과 나사형 기계 플랜지의 연결을 위한 다량 브레이징 작업이 그림116에 나타나있다. 열두개의 제품이 동시에 브레이징된다. 제품이 위치하고 스터드가 중심을 잡고 고정자를 고정시킨다. 발생기가 연속해서 사용되기 때문에 한쪽에서 다른 쪽으로 전환되는 스위칭 시간만이 손실 시간이 되고 이런형태의 설치가 최대 출력을 보장한다.


  • (그림111) 고정형 유도체가 원통형 철조립품을 동시에브레이징하기 위해 배치되어 있다.


  • (그림112) 수직적으로 제공된 우도 브레이징 고정자는제품 서포터로 동작되고, 철제에 플랜지를 브레이징하기 위해 배치되어 있다.

  • 콘베어 솔더링. 콘덴서 커버를솔더링하는 연속형 설치가 그림117에 묘사되었다. 이러한 콘덴서는 변화되는 종이 층을 솔더링하여 포함시키고아연 도금으로 함께 감싸고 있을 때 완전히 조립된다. 준비 과정 중엔 콘덴서 캔을 용해질에 담가서 후럭스를입히게 된다. 그 다음 땜납 링을 커버에 위치시키고, 마지막으로 커버가 콘덴서 몸체에 조립시킨다. 두 개의제품을 꽉 끼워 맞추는 것이 연결 상태를 좋게 하기 위해 중요하다.
    솔더링을 위한 조립 준비 과정에 있어서 그것을 콘베어에 놓이게 되고 10ft/min의적당한 속도로 유도체 사이에 들어가게 된다. 제품이 유도체를 지나감에 따라 고주파 전류는 콘덴서 조립품의전체적인 끝을 따라 흐르고 땜납은 녹은 다음 연결부 안으로 흐르게 된다. 가열은 단지 연결부에서 일어나고따라서 콘덴서는 가열 코일을 지나간 다음 급속히 냉각되게 된다.


  • (그림113) 브레이징 합금은에 관계된 솔더링과 브레이징 결합의 이론적인 강도.

  • 제품을 연결시키는 것이 더욱 좋게 되고 그림118에 Bourdon관을플랜지 구조물에 브레이징하는데 사용되는 코일이 묘사되어 있다. 이런 작업에서는 가열되는 전체 표면 주위에연결되는 코일을 가진 추적형 유도체가 사용된다. 가열 코일은 평면 동관으로 만들어지는데 냉각수를 흐를 수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전체적으로 브레이징된 조립품이 하단 오른쪽에 보이고 있다.
    그림119는 일회전 유도 코일에 의해 작은 라디오 트리머 콘덴서에 일련의 플레이트를솔더링하는데 사용되는 고정자를 묘사했다. 조립형은 제일 먼저 고정자에 놓이고 그 다음 땜납이 위에 놓인다. 조립품 위치에 있는 전력이 코일에 가해지고 고주파 전류는 샤프트와 플레이트에 유도되어 솔더가 용해되는데충분히 가열되어 한번에 모든 연결부를 땜납 시킨다.
    그림120에 묘사된 고정자 원통형 수신체에 네 개의 러그(귀달린 볼트)를 브레이징하는설치이다. 종단 피스(조각)가 오른쪽에 고정자 바닥에 보이고 있다. 고정자는 두 개의 피스를 고정하기 위해배치되어 여덟 개 연결부는 한번 설치로 완성된다.


  • (그림114) 질소 안에서 건 모양의 동 브레이징에 사용되는연속적인 공급 고정자와 코일.


  • (그림115) 그림114에 보여진 것과 같이 건 모양브레이지으이 구조적인 세부도.


  • (그림116) 멀티-브레이징 장치가 직렬식 작업 테이블에 배치되어 있는데 하나의 고정자는 다른 것이 사용되는 동안 로드된다.

  • 제품은 제일 오른쪽에 보이는 것과 같이 플레이트가가장 낮은 위치에 있을 때 고정자에 조립된다. 십자형 핸들A로 돌리게 되면 제품은 러그가 가열코일 안으로 들어가도록올라가게 된다. 이 경우 코일은 두꺼운 3/8inch 고정-연속형이고 제품의 모양에 맞게 형성되어 있다. 형성된 은합금 링은 제품이 고정자에 위치하기 전에 각각의 러그에 놓이게 된다.

  • 브레이징을위한 연속적인 공급. 관브레이징과 연결해서 사용되는 연속적 공급 기계장치의 좋은 예가 그림121에 묘사되어 있다. 브레이징되는조립품들이 연속적인 콘베어에 일련의 제품 고정부와 배치되어 놓여 있다. 제품은 중앙에 보이는 칸막이 안으로들어가는데 거기에는 유도 가열 코일이 위치해 있다. 제품은 코일을 지나감에 따라 가열되고 그 다음 콘베어주위로 완전한 회로를 만든다. 이 과정은 충분한 냉각 시간을 제공하는데 브레이징을 요구하는 같은 위치에서제거될 수 있다.

  • 유도 가열은 다양한 형태의 콘베어가 사용될 수 있는 솔더링, 브레이징, 경화를 위한단계적인 용접 작업에서 폭넓게 사용될 수 있다. 보통 그런 작업은 가열 코일에 맞는 적당한 양과 속도 조정이가능하도록 배치되어야 한다. 이런 조합은 부적합한 가열 온도를 보상하기 위해 조정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제품이 움직이는 동안 가열 코일에 비례하여 너무 가열이 빨리 될 때는 콘베어 시스템 속도를 조금 빨리 하면된다. 반면에 가열 층이 원하지 않는 길이로 된다면 비례적으로 가열 발생을 감소시키기 위해 코일 커플링을조금 증가시키면 된다.
    그림122에서는 합금 스틸을 주조 철 밸브에 삽입하여 브레이징하는 방법을 묘사했다. 부싱이 내부 코일의 사용이 가능할 정도로 충분한 크기가 됐을 때 설치는 중앙에 묘사된 것과 같이 만들어질수 있다. 코일로부터 나온 두 개의 리드는 서로 간에 매우 밀접하게 유지되어야 한다. 플랜지 표면을 따르는최소의 가열 손실이 되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때대로 이러한 제품의 삽입은 내부형 코일이 사용되지 못하는 비율에 따른다. 이 경우는그림A에 묘사된 것처럼 단일 루프 원통형 코일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반면에 삽입부 플랜지가 넓어지면폭넓은 열 분배가 요구되고 그림B와 같이 다회전 팬케이크형 코일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묘사된 것처럼 밸브 삽입구의 유도 브레이징은 자체 밸브 가열을 요구하는 전 방법보다더욱 경제적이다.
    이런 종류의 작업에 있어서 거기에는 보통 제품의 크기와 모양 때문에 제한적인 면이 있다. 밸브 디자인의간단한 변경으로 유도 브레이징이 가능하다.
    그림123에 묘사된 설치는 핀을 슬래브에 브레이징하는 것이고 여섯 개의 제품이 한번에브레이징되도록 배치되어 있다. 몇 개의 조립품들이 왼쪽 고정자 전면에 보이고 있다. 그림124는 코일과제품의 단면도이다. 코일은 내부 헤어핀형으로 위에서 슬래브 조립품이 위치해 있다.

  • (그림117) 콘덴서 솔더링에 사용되는 콘베어형 공급장치.

  • 각 제품 고정부는 조립품의 배치와 가열 코일 안에서의중심에 위치하기 위해 위치 선정 슬래브를 제공하고 있다.
    수직 안정판은 명확한 금속 대 금속 조립을 보장하기 위해 앞선 작업에서와 같이 슬래브에 스폿용접이 되어있다.


  • (그림118) 단일 회전 가열 코일과 초점 유도체는 부르동관(저음관) 솔더링을 위해 사용된다.

  • 브레이징에 있어서 미리 형성된 합금 링이 그림A와 같이 슬래브 위에 놓이고 조립품이 적당히 가열됐을 때합금은 연결표면을 따라 흘러간다.
    스폿 용접과 유도 브레이징은 매우 다양한 조립품의 연결에 좋은 방법인데 특히 그것들의구조상 서로 잡아주지 않아도 된다. 많은 평평한 조립품들은 이 같은 조립방법으로 연결될 수 있다. 보통작은 은선 조각이 연결부의 위에 놓이거나 인접하여 모세관 현상에 의해 접촉면 표면 안으로 흐를 것이다. 이렇게 하여 강한 결속이 된다.

  • 브레이징 도구. 고주파 가열의응용은 빠르고 텅스텐 카바이드 절단 도구의 은 합금 브레이징을 위해 좋은 방법이 된다.


  • (그림119) 작고 다양한 콘덴서 플레이트의 솔더링은 고정자와 단일 회전 가열 코일에 의해 수행된다.


  • (그림120) 수신체에 네 개의 돌출부(러그)를 브레이징하는데 사용되는 고정자. 두 개의 조립품은여덟 개의 연결부가 한번에 완성되도록 동시에 브레이징된다.

  • 작업 절차는 보통 제품의 모양에 따라 형성된 가열 코일에 의해 수행되고연결 표면 주위만을 가열하기 위해 배치된다. 사용되는 코일은 많은 방법으로 형성될 수 있고 제품 크기에따라 일회전 또는 다회전 코일로 형성될 수 있다. 그림125에 묘사된 것과 같이 single-shank에있어서 카바이드 팁과 오목부분은 잘 맞추어 제공된 다음 그림 중앙에 보이는 것처럼 은 브레이징 재료가 맨위에 놓이거나 팁 바로 밑에 놓여져야 한다. 오른쪽에 보이는 것은 브레이징이 끝난 것이다.


  • (그림121) 콘베어형 브레이징 작업이 금속 조립품의 결합을 위해 배치되어 있다. 제품은 가열 코일부 바로앞 위치에 로드(올려짐), 언로드(내려짐)된다.

  • 그림126에서는 두 가지 형태의 팬케이크형 코일을묘사했다. 왼쪽의 예에서는 맨 위에 위치한 코일을 보이고 제품이 밑에 있어서 가열은 제품의 끝부분을 통하여발생된다. 오른쪽에 코일은 가열이 맨 위와 한쪽 측면을 가열하도록 배치되어 있어서 더욱 부분적인 가열 형태가되고 팁(끝)에는 바로 되어 있어 쌩크 부분은 둘러 싸여 있다.
    그림127에 묘사된 것과 같은 코일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고 보이는 것과 같이 형성된형태는 제품이 둘러싸인 부분이 가열된다. 그런 코일들은 때때로 클랩쉘(조개껍질) 유도체로써 언급된다.


  • (그림122) 밸브에 인서트를 브레이징하는 다양한 방법.

  • 단일 포인트 카바이드 팁 제품을 브레이징하기 위한가장 실용적인 방법 중에 하나가 그림128에 보이고 있다. 이것은 단일 루프 가열코일의 사용을 나타내고있다. 여기에서 코일은 단지 팁만을 둘러싸고 있고 제품이 코일 안에 위치할 때 다른 유도체에서 필요할 수도있는 가열 코일의 제거 없이 가열 후에 팁을 누르는 것이 가능하다.
    그림129에 보이는 가열 코일은 형성된 것인데 가열되는 부분을 완전하게 둘러싸기 위해모양에 있어서 평평하다. 이런 형태의 코일이 그림130에 묘사되어 있는데 다양한 형태의 팁으로 되어 있는제품이 다루는 방법에 따라 배치될 수 있다.


  • (그림123) 원통형 허브(중심, 중추)에 핀을 브레이징하는데 사용되는 유도 가열 장치. 브레이징 테이블은가열이 연속적으로 되도록 두 개의 단(스테이션)이 제공되어 있다.


  • (그림124) 그림123에 보이는 장치에 사용된 것과 같은 헤어핀 형 코일과 핀 조립품의 구조적인 세부도.


  • (그림125) 철판에 텅스텐 카바이드 인서트를 브레이징하는데 수행되는 과정.


  • (그림126) 텅스텐 카바이드 제품의 브레이징에 사용되는 두 가지 형태의 유도 가열 코일.

  • 제품을 브레이징하는 또 다른 방법은 그림131에묘사된 것과 같이 브레이징되는 쌩크 전체 끝부분을 둘러싸는 다회전 코일의 방법이다. 이 방법에서 제품은코일 안으로 삽입되고 가열 후에 끄집어내게 되는데 팁에 있는 합금을 눌러주게 되기 위한 것이다. 이런형태의 설치가 그림132에 묘사되어 있고 일직선의 쌩크 제품이 왼쪽에 있는 가열코일 안에 위치한 것을 볼수 있다. 이런 형태의 브레이징에 있어서 가열 코일은 코일 안에서 발생하는 강한 자장 때문에 제품 주위에서더욱 느슨하게 연결될 수 있다. 제품이 은 합금의 융해점 이상 가열되었을 때 초과된 브레이징 재질이 흘러나와정확한 금속 대 금속의 접촉을 형성하기 위한 위치에서 팁을 눌러주기 위해 한쪽으로끄집어내게 된다.이런 작업부분이 그림의오른쪽에 보이고 있다.
    텅스텐 브레이징을 위해 밀링 절단기에 삽입한다.
    그림133에 묘사된 것과 같이 가열이 팁 전체와 절단기 인접부분에 일어나게 된다. 이 형태의 설치에서 각 톱니는 따로따로 브레이징된다.


  • (그림127) 크럽쉘(조가비) 형태의 다회전 코일은 카바이드 제품 브레이징에 효과적으로 제공된다.

  • 그림134에서는 단일 쌩크 형태와 다수의 날 형태의다양한 텅스텐 카바이드 팁 제품을 보이고 있다. 이 중에 하나는 윗부분 코일 안에 보이는 확공기(리머)인데유도 브레이징에 의해 제작될 수 있다. 리머(확공기)에서 요구하는 것과 같은 다수 브레이징에 있어서 와이어나다른 방법에 의해 정확한 위치에서 팁을 잡아주는 것이 필요한데 삽입체는 유도 가열 동작동안 절단체가 굽어오복해지는 것을 방지할 것이다.
    브레이징을 할 때 유도 가열을 적용시킨 예들 중에서 삽입부의 불활성 기체가 사용되는것이 그림135에 묘사되어 있다.


  • (그림128) 텅스텐 카바이드 제품 브레이징에 사용되는 단일 회전 코일은 급속 가열에 적용되고 또한, 가열되는 위치의팁이 눌려지도록 해야 한다.


  • (그림129) 형상형 단일 회전 유도 코일은 그 자체로 텅스텐 카바이드 제품 브레이징 작업에 다양하게 적용된다.

  • 이 설치는 텅스텐 카바이드가 팁으로 되어 있는 확공기 브레이징을 위해배치되어 있다. 브레이징 작업은 2100℉의 요해 온도를 요구하는 동 조각에 의해 수행된다.
    가열 코일은 원통형 석영관 바깥 둘레에 위치하고 수소 기체는 석영관 밑으로 흐르고오른쪽에 보이는 관을 통하여 타게 된다.
    석영관의 사용은 가열 주기 동안 리머(확공기)의 관찰을 허용한다.
    다른 예에서는 통제된 공기의 사용 없이 유도가열 방법으로 동 브레이징이 가능하다. 그러나 보통 그런 작업은 예외적으로 급속 가열이 되는 매우 작은 제품에 제한된다.


  • (그림130) 싱글-포인트 제품 브레이징에 사용되는 형상 가열 코일.


  • (그림131) 다회전 코일은 일반적으로 텅스텐 카바이드 제품 브레이징에 사용되고 이러한 가열 형태에서 제품은 가열되었을때 끌어 당겨야 되는 데 팁이 정위치에 눌려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 보통 철제품 브레이징은 1800℉이상의 온도에서 크기가 커진다. 그런결과로 브레이징된 표면은 오염되고 만족스러운 결합이 되지 않는다.
    그림136에서는 두 개의 병렬 봉을 비교한 고주파 유도체를 보이고 있는데 그와 같은것은 삽입형 커버를 가진 콘덴서 캔의 솔더링에 사용된다.


  • (그림132) 제품 브레이징에 사용되는 생산 설비 장치. 왼쪽에보이는 것은 가열 위치 안에 제품이고 오른쪽은 팁 프레싱 작업을 위해 코일로부터 끌어 당겨지는 것을 보이고있다.

  • 솔더A의 형성된 링은 내부 연결부 주위에 놓이고 유도체에 가열 에너지가생길 때 조립품의 개방된 부분에 집중되고 솔더가 연결부로 흐르게 되어 부드럽고 강한 결합을 제공한다. 콘덴서와같은 제품의 솔더링에 있어서 제품은 보여 왔던 것처럼 콘덴서에 의해 코일 안으로 공급되거나 연속적인 콘덴서는수직 이동을 하는 고정자에 위치할 수 있고 그런 다음 두 개의 병렬 봉을 포함한 유도체에 비례하여 적당히올라간다.


  • (그림133) 밀링 커터 체에 텅스텐 카바이드 브레이징 하는데 사용되는 2중 헤어핀형 코일이다.


  • (그림134) 다양한 텅스텐 카바이드 제품이 유도 브레이징에 적용될 수 있다.


  • (그림135) 이 장치는 텅스텐 카바이드리머(확공기) 동 브레이징과 연관되어 사용되는 질소실을 보이고 있다.

  • 여섯 개의 관과 플랜지를 동시에 브레이징하기 위한설치가 그림137에 묘사되어 있다. 이 작업을 위한 가열 코일은 판넬의 가장 윗부분에 위치한다. 브레이징되는제품은 코일을 통하여 삽입되고 코일 밑의 플레이트에 의해 위치한다. 플레이트와 코일에 위치해 보이는 이조립품들의 윗부분 중에서 부분적으로 그림138에 묘사되어 있다. 밑바닥에서 관 배열은 관에 꼭맞는 원통형부싱에 의해 수행되고 관 윗부분을 플랜지의 카운트 보어 속으로 맞추기 위해 수평이 맞추어진다. 은 합금링은 연결부에 놓이고 적당한 온도가 되면 연결을 요구하는 부분으로 자유롭게 흘러간다.


  • (그림136) 콘덴서 캔 커버 솔더링에 사용되는 것과 같이 두 개의 동 바를 포함한 기존의 병렬형 유도체.


  • (그림137) 여섯 개의 관과 플랜지를 동시에 결합하는데 사용되는 직렬형 브레이징 레이블 가열 코일은 고정-유도체 형이고관의 위쪽 끝에 위치한다.


  • (그림138) 관과 플랜지 조립품의 구조적인 세부도인데, 가열 코일의 상대적인 위치를 보이고 있다.

사업자명 : (주)광명고주파전기 | 대표 : 허성종 | 사업자번호 : 117-81-86251
주소 : 서울특별시 양천구 신정로 267(신정동) 양천벤처타운 905호 | TEL : (02)2618-2815 | FAX : (02)2687-1891 | E-MAIL : heating1@hanmail.net, heating1@naver.com
Copyrightⓒ Kwang Myung High frequency Co,.Ltd. All Rights Reserved.